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북청읍민회 회장단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2022-05-23 14:46:31]
첨부파일
첨부된파일갯수 : 0

북청읍민회 회장단회의 개최


 북청읍민회는 2022년 5월 17일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약 2시간 30분 동안 읍민회 사무실에서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신임 민기창 회장의 기본운영방안인 폭넓은 의견수렴과 회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연령단위별로 선임하고 그 임기는 1년으로 하여 매년 새로운 인물을 부회장에 선임하고자 하는 기본원칙하에 주현덕(57년생), 한대섭(59년생), 이정하(60년생영덕회장당연직), 김진하(63년생), 박성준(68년생)을 2022년 부회장으로 선임하였다.

 또한그간 유명무실했던 부회장제도를 읍민회 발전을 위해 회장과 함께 노력하는 명실상부한 시스템으로 만들기 위해 격월제모임을 의무화하고(개정 회칙에 반영), 당분간 좀 더 자주 회합하여 읍민회 발전방안을 강구하기로 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1. 읍민회 현황 및 향후 운영방안을 토의한 바,

 가장 시급한 현안인 마석묘원 관련 제반 문제를 집중 토의함과 아울러참여 회원 확충방안에 대하여 북청소식 수령인 명단마석묘원 연고인 명단장학생 및 학부형 명단그 간 확보 된 영덕회원 명단을 통합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북청읍 회원명부를 작성하고 이를 근거로 우편.전화 등으로 행사 및 운영 현황을 공지하여 2, 3세 읍민의 참여도를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통합 D/B작업은 박성준 부회장이 주관하기로 함)

 또한모든 행사는 읍민회 주관으로 시행하기로 하고 그 일환으로 몇 분 남지 않은 1세대 어르신들에 대하여 연말 또는 추석 등에 성심껏 선물을 준비하여 회장단이 직접 찾아뵙고 안부를 여쭙는 등 최대한 예우를 하기로 하는 한편읍민회 회장단과 영덕회장은 기존 영덕회원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기로 하였다.

 

2. 1964년 10월 제정되고 2013년 12월 5일 4차 개정 된 현행 회칙을 시대의 흐름과 새로운 세대의 참여에 맞추어 전면 개정하기로 하고그 개정안을 심의 의결하였다.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모든 회원이 그 내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하고 6월 중 중집위원 및 전체회원(현실적으로 영덕회원 전체회원합동회의에서 결의하는 것으로 개정안을 확정하기로 하였다.

 

3. 새로운 중집위원 선임을 회장단회의에 보고한 바다양한 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임기를 1년으로 하고 연령별로 배분하되중요의결기관임을 감안하여 2세대 중 연장자는 우선 선발하였음을 참고하기 바라며, 2022년 중집위원은 회장 및 부회장 6인과 이건희(45년생), 곽일선(52년생), 안진섭(54년생), 강임호(57년생), 김상경(57년생읍민회 사무장), 김수길(57년생명예읍장), 강광진(59년생), 전용진(62년생), 이충환(66년생), 이규애(67년생), 김성한(69년생)을 선임하였고내년에는 새로운 분을 연령 등을 고려하여 선임할 예정이다.

 중집회의는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소집하여 읍민회 운영상황을 보고하고 제반 문제를 논의하기로 하여이를 개정 회칙에 반영 하였다.

 

4. 기타 자유로운 여러 의견이 개진되었으며가까운 시일내에 부회장 회의를 속개하여 이번 논의 사항을 구체화하기로 하고부회장회의의 제반 경비는 회장이 개인부담 하는 것으로 정하고 회의를 마쳤다.